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일본 츠쿠바대학의 오픈 소스 및 상용 제품으로 공개한 VPN 프로그램입니다.

Softether VPN Gate는 타 VPN 소프트웨어와 다르게 L2, L3스위치, 라우터 등을 제공합니다. 

브릿지, 가상 이더넷 어댑터, RADIUS, MS Active Directory, X.509 인증과 같은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여 IP를 임시로 우회하고 싶을때 간단한 설치방법을 알려드겠습니다



* 정상적인 해외 사이트가 불법 사이트로 간주되어 검열되어 있는 장면



1. Google에 접속합니다.


2. 검색칸에 "Softether + VPN Gate" 를 검색합니다.



3. 빨간색 네모칸 안의 Download SoftEther VPN Client + VPN Gate Client Plugin을 눌러 인스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4. 인스톨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5. SoftEther 설치 창이 뜨면 다음을 누릅니다.





상단의 SoftEther VPN Client를 선택합니다





SoftEther VPN Gate 프로그램이 설치될 디렉토리를 정합니다

특정한 장소를 선택하지 않을경우 C드라이브/Program Files 폴더 안에 구성 및 설치되게 됩니다.







6.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에 접속합니다





7. VPN Gate 리서치 프로젝트에 지원하시겠냐는 문구가 나오는데 체크 하지 말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8. VPN Gate Public Servers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DDNS Hostname = '유동 IP'에 맞는 DNS 방식을 가진 호스트 이름을 보여줍니다. 상단 탭을 클릭하면 알파벳 순으로 정렬됩니다.


IP Address (Hostname) = 변경할 IP를 보여줍니다. 상단 탭을 클릭하면 오름차순으로 IP가 정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gion = 변경할 국가 지역을 보여줍니다. 상단 탭 클릭시 알파벳 순으로 정렬됩니다. (** TIP : 이 때 웬만해서는 한국의 Region으로 변경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불법 사이트로 간주되어 검열된 사이트나 차단 컨텐츠를 온전히 우회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Uptime = 서버가 부팅 되고나서 꺼지지 않고 운용되고 있는 시간을 뜻합니다. 상단 탭을 클릭하면 끊이지 않고 가장 오래 운용된 서버 순서로 정렬됩니다.


VPN Sessions = VPN에 접근한 접속자의 수치를 나타내 줍니다. 상단 탭을 클릭하면 User들이 접속을 가장 시도하지 않은 VPN 순으로 정렬됩니다. VPN 세션의 값이 높을수록 가장 많이 접속을 시도한 서버입니다.


LIne Speed = 변경할 IP 서버의 인터넷 회선 속도를 보여줍니다. 상단 탭을 클릭시 오름차순으로 보여줍니다. 서버의 인터넷 회선 속도의 수치가 높을수록 가장 빠르게 연결됩니다. ex) Japan - Line Speed - 251.1 Mbps (빠름)/Egypt - Line Speed - 6.5 Mbps (매우 느림)




9. 원하는 서버를 선택해 연결을 시도할 경우 TCP와 UDP 프로토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CP 프로토콜을 설치합니다. 






10. 아래와 같이 VPN Gate 서버에 연결하고 있다고 뜹니다. 이때 지속시간이 너무 길어지거나 연결이 되지 않을경우 Cancel을 누르고 다른 서버를 시도하는것이 낫습니다.





11. 성공하면 The VPN Connection is Established 라는 문구가 뜨며 해당 IP에 접속이 완료 된 것입니다. 







12. Google에 "내 아이피"를 검색하여 자신의 IP를 확인합니다. 접속한 서버의 국가, 국가코드, 도시, 지역, 위도, 경도 등을 알수 있습니다.


 


13. 서버 연결을 마치고 싶으면 SoftEther VPN Client Manager의 VPN Gate Connection을 오른쪽 클릭하여 Disconnect 해줍니다. 서버의 연결이 완전히 종료되고 즉시 원래의 IP로 복구되게 됩니다.



반응형
LIST

+ Recent posts